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하영은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1979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에서 출생했으며 1999년 연극배우로 처음으로 데뷔하였고 2004년 7월 '신비한 TV 서프라이즈'를 통해 정식으로 데뷔하였다.

학창 시절에 잡지 모델로 길거리 캐스팅되어 연예 활동을 시작했다고 한다. 탤런트 공채에 도전했다가 잇달아 낙방한 후 MBC 17기 성우 공채에서 2차까지 붙는 등 성우 시험을 준비하고 있을 때 방송사 측으로부터 재연 배우로 활동하지 않겠느냐는 제의를 받았고, 김하영은 "무조건 하겠다고 했다. 주위에서는 이미지가 굳어질 수 있다고 걱정했지만 그때는 그런 게 귀에 하나도 안 들어왔다. '서프라이즈' 팬이었고 연기도 하고 싶었다"며 "사실 처음에는 성우처럼 연기해서 지적도 당했다. 이후 다신 못 할 것 같다는 생각도 했지만 계속 하다보니 모두 가족이 됐다"고 말했다.

그에 따라 2004년부터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재연 전담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서프라이즈 활동이 많다 보니 인스타그램 프로필이 아예 '서프라이즈 여자 걔' 처녀귀신 역할을 맡는 경우와 조선 시대 여성을 맡는 경우가 많아, 재연 배우로 활동하는 지난 10년 동안 머리를 짧게 할 수 없었고, 또한 염색도 할 수 없었다고 한다.

사랑과 전쟁 시즌 2에도 몇번 출연했으며 종편 채널의 재연 드라마에도 간간이 얼굴을 보이고 있다.


김하영
1979년 7월 23일, 서울특별시
재연배우

학력
상명대학교 영화학과
계원예술고등학교 졸업

경력
생명나눔실천본부 홍보대사
하남시 홍보대사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출연 중

반응형
댓글
반응형